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주로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하기 보다

구글 크롬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제가 다니는 회사의 경우

다른 회사 동료와 컴퓨터를 공용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만약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하게 되면다른 사람이 내가 사용한

방문기록, 쿠키 및 사이트데이터를

확인이 가능한데요.


그렇기 때문에 저는 주로 

크롬 시크릿창 모드를 사용합니다.

오늘은 이 크롬 시크릿창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을 보게되면 오른쪽위에 있는

화살표로 표시한 모양이 있는데요.

여기를 누르게되면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새 시크릿 창 혹은

Ctrl+Shift+N이라는 단축키를

누르게 되면 크롬 시크릿창 모드가

새로운 창으로 실행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시크릿 모드로 전환된

모습 확인이 가능한데요.

시크릿모드에서는

방문기록,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양식에 입력한 정보가 저장되지 않습니다.


(크롬 검색기록의 모습)


(인터넷 익스플로러 검색기록 모습)


위쪽 상단은 크롬 시크릿모드가 아닌

일반 크롬에서 검색기록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 사진은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검색기록의

모습 입니다. 이렇게 내가 방문한 사이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예를 보여드리기 위해서

크롬 시크릿창을 이용해서 

구글에서 '다음'을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을 검색한 이후에

검색기록을 확인해본 결과

구글에서 검색했던 기록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크롬 시크릿창 모드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저처럼 공유하는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이 모드가 유용한 정보가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