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나는 용인 구성동에 위치한 구성도서관에서

지난 2년간 공부를 해본 뒤

밝히는 글이라는 점을 아셨으면 한다.

모두 다 알겠지만 구성도서관 주변

공부하는 학생들이 먹기 좋은 식당

찾기가 힘들거다.

나 또한 처음에는 이부분 때문에 힘들었다.


구성도서관을 2년동안 다닌뒤

내가 먹어보고 추천할만한

 구성도서관 맛집 목록을

정리하도록 하겠다.

(참고로 필자는 엄청난 대식가이며

내가 먹고 느낀 것을 써놨기 때문에

주관적이라는 점을 밝히는 바이다.)


1. 천하장사(함바집)



첫번째로 추천할 집은 천하장사라는

함바집이다 천하장사의 위치는

구성도서관에서 지금 지어지고 있는

구성 힐스테이트로 가는 길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다.



원래는 고기집이었던것 같은데

주변 공사로 인해 함바집을 하고 계신것으로

보인다. 가격은 6,000원으로 굉장히 저렴하다

내가 추천할 구성도서관 맛집 중에서

가격이 가장 착하다. 뿐만 아니라 뷔페이기 

때문에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점심, 저녁 모두다

먹을 수 있는데 반찬은 닭도리탕, 육개장, 제육볶음,

각종튀김, 돈까스, 카레, 너비아니 등등 그날그날

메뉴가 달라진다. 반찬외에도 라면냄비와

프라이팬이 있어서 라면과 계란 후라이 또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장점: 구성도서관과 가깝고 매일

다른 메뉴를 먹을 수 있고, 가성비 甲

단점: 12시에 가게되면 사람이 너무너무 많다.

다른메뉴가 나오긴하지만 결국 같은 레퍼토리

이기 때문에 물리게된다.


2. 최가네 칼국수 샤브샤브



두번째로 내가 정한 구성동 맛집은

최가네 칼국수 샤브샤브이다.

위치는 용인 향교 바로앞에 있다.

이 집은 샤브샤브가 대표메뉴인데

나는 주로 혼자다니기 때문에

샤브샤브는 못먹어봤다. 


내가 주로 선호하는 메뉴는 떡만두국, 만두국이다.

만두국의 가격은 7,000원이며 보리밥을 준다.

만두의 종류로 고기만두, 김치만두가 있는데

굉장히 담백하고 부드럽다. 아기아기한 맛이다.


장점: 구성도서관과 가깝고 

만두가 맛있는 편이다.

단점: 양은 혜자스럽지 못하다

만두국에 만두4개인가 5개가 들어가고

떡만두국에는 2개인가 3개가 들어가는데

가격에 비해 양은 별론것 같고 만두 맛에

비해서 국물 맛뭔가 밍밍하며 싱겁다.


만두를 좋아하면 가봐라



3. 의정부 고모네 부대찌개, 동태탕



3번째로 추천하는 구성동 맛집은

의정부 고모네 부대찌개, 동태탕이다.

구성초등학교 옆에 있는 상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도서관과 꽤나 먼 거리이다.


고모네 부대찌개의 경우 정말 다양한메뉴를

팔고 있는데 내가 주로 먹는 건 부대찌개다.

부대찌개는 총 3종류가 있는데

일반, 얼큰, 치즈 3가지 모두 9,000원이라는

수험생에게는 비싼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내가 이 집을 좋아하는 이유는 부대찌개와

라면을 좋아해서 이 집을 자주간다.

반찬 구성 또한 4-5가지가 나오는데

가끔 계란 장조림이 나온다. 계란 장조림

사이드 메뉴지만 꿀맛 밥도둑이다.


식탁마다 라면이 비치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을 수 있다.

부대찌개의 맛은 특별히 맛있는 지는 모르겠고

평균인 것 같다.


장점: 라면사리를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음

단점: 도서관에서 너무 멀고

가끔 햄에서 꿉꿉한 냄새가 남



4. 모내는 날 국수집



3번째로 추천할 집은 모내는 날이라는

고모네 부대찌개와 한 건물에 있는 집이다.

여기는 주로 칼국수, 수제비, 잔치국수 등

밀가루 음식들을 판매를 한다.

가격대는 4,500원부터 7,000원대까지

다양하다. 내가 여기서 주로 먹는 음식은

바로 수제비이다.


수제비피가 굉장히 얇아

후루룩후루룩 먹기에 좋고 

국물맛 또한 멸치육수인 것 같은데

맛이 좋다. 비오는 날에 생각나는 집이다.


장점: 밀가루를 좋아하는 나에겐 천국

단점: 6,000이면 뷔페를 먹을 수 있는데

밀가루에 7,000원을 줘야하나? 라는

먹으면서 돈이 아깝다는 생각이 든다. 

또한 양이 창렬하다. 곱배기를 시키면 

1,000원을 더 받게 되는데 배부르다곤

느끼지 못할만큼 일반과 곱배기 양이

차이가 얼마 안나는 것 같다.



5. 똥보아저씨 수제돈가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구성동 맛집은

뚱보 아저씨 수제돈가스다.

이집은 프렌차이즈가 아닌줄알고 작성 중인데

알고보니 프렌차이즈업체다.

이집은 구성동 롯데슈퍼 건너편에 위차하고 있다.


돈까스와 함박스테이크, 각종 국수를

팔고 있다.

내가 먹어본 메뉴로 뚱보치즈가스, 함박스테이크를

먹어봤다. 내가 여기서 추천하고 싶은 메뉴는

뚱보치즈가스이다. 이건 한마디로 표현하면

미.쳤.다

일단 내가 생각하기엔 돈까스의 크기가

홍익돈까스의 왕돈까스보다 큰 것같다.

그렇게 거대한 돈가스 위에 녹인 치즈가

진짜 많이 들어가게 된다. 상상초월이다.

치즈 좋아하면 진짜 미쳤다. 남기게 되면 뒤에서

포장이 가능하다.(필자는 남기지 않고 다 먹었는데

진짜 힘들게 다 먹었다.)

혼자 방문하는 것 보다 2인이상 방문해서

돈까스1개 국수1개를 주문하는게 바람직하다.


장점: 양에서 미쳤고 치즈양에 정신을 잃었다

단점: 양이 미친게 단점이고 치즈가 너무

많아 먹다보면 굉장히 느끼하다.


내마음대로 선발하는

오늘은 용인 구성동 구성도서관 맛집 목록을

추천해봤다. 도서관에서 공부하는 사람들

화이팅해라.



반응형
댓글